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Mobile Games

전세계를 전염병으로~ Plague Inc

이번에 포스팅할 게임은

Plague Inc.입니다.

일명 전염병 주식회사라고 하죠.


이 게임은 미국의 질병통제예방센터와 협력을 해서 게임 업데이트를 한적이 있죠.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트레일러 먼저 볼까요?

바이러스가 대부분 현실적입니다.


네 모바일부분 게임인데요.

로고 화면입니다.

약간의 심오함(?)을 표현하고 있군요.


로딩화면이 끝나면 바로 메인메뉴가 나옵니다.

간단합니다.


진전 상황입니다.

음...

게임을 안한지 꽤 됬죠...

2년 됬을라나...

그 사이에 많이 바뀌었네요.


하여튼 진전상황. 완료도라고 보시면됩니다. 저가 할때까지만 해도 없었는데 나왔나봐요.


스페셜 바이러스 부분입니다.

저가 할때까지만 해도 기본 스토리 다 깨면 이 바이러스들을 즐길 수 있었는데 지금도 그러는지는 모르겠네요.

아마 될꺼예요 ( 그렇게 믿을꺼야!)

따로 결제로도 언락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기본 바이러스 입니다.

이렇게 종류가 있는데요.

박테리아부터 순서대로 클리어하시면 하니씩 열립니다.

물론 여기도 결제로 언락이 가능합니다.


난이도입니다.

난이도가 이렇게 바뀌었네요.

저가 할때까지만 해도 쉬움, 보통, 어려움이었는데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어려움 밑에 저 마크는 메가 어려움(?)이라고 해서 더 어려워요 ㅇㅅㅇ.


난이도를 선택하셨으면

자신의 전염병에 대한 이름을 붙힘니다.


게임시작!

환영인사가 나옵니다.


시작할 나라를 고릅니다.

전 중국으로 잡았어요.



왼쪽 아래있는 질병버튼을 눌렀을 때 입니다.

초기는 자신의 바이러스 정보가 나옵니다.



감염경로가 나옵니다.


다음은 그 바이러스에 대한 증상들 여기서도 감염경로를 늘릴 수 있어요.

이 증상을 풀로 올리면 무시무시합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능력입니다.

이 부분은 저항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 설명이네요.

빨간색 표시는 그 지역에 바이러스가 전염되었다는 표시이고 터치시 DNA량이 늘어납니다.

노란색 저 DNA같은 표시도 터치시 DNA늘려주는데요. 무슨 징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전세계를 누르시면 백신의 개발 진행 정도, 감염된 나라 정보등이 나옵니다.

게임에 팁을 드리자면... 증상이 없고 그냥 감염만 시키고 한번에 몰살하는 방법이 가장 편한 것 같아요.


이렇게 게임을 리뷰해보았는데요.

약간의 우리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게임입니다.

현실에 존재하는 바이러스고...

미국의 CDC와 협력을 해서 만들 정도면...

감이 오시나요?

언제든지 예방은 필수입니다.


이것으로 이번 리뷰를 끝내볼까 합니다.

오늘 즐겁게 보내시길...


다운로드

참고) 수팀은 14.99$ 입니다.


p.s)이 글도 블로그 초기화전에 있었던 건데... 이런 게임이 있었다라는 것만 있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