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리뷰

윈도우 7과 8을 합쳐둔 느낌의 '윈도우 10' 에대한 허술한 리뷰

드디어 윈도우 10이 나왔습니다.

뭐 저는 늘 윈도우 10 프리뷰 써와서 딱히 감흥(?)이 없네요.


 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과연 8과는 어떤 것이 바뀌었을까요?


네 먼저 업데이트를 하고난 화면입니다.

전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잘 안나두기 때문에 깨끗~


여기서 모두가 기대하던 시작 버튼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돌아왔는데요.

시작버튼안에 윈7과 윈8의 시작메뉴를 합쳐둔 느낌이 납니다.


다음은 그 옆에 있는 서치바입니다.

여기서 앱 및 그냥 서핑식의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제공자가 Bing인것 같더라구요.


이제 그 옆에 있는 데스크톱 버튼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ALT + TAB하고 있는 화면을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새 데스크톱을 누르시면

이렇게 하나의 모니터가 더 생깁니다.

즉, 리눅스를 만져본 분들께서는 아실 만한 기능이죠.

또한 윈도우의 더블모니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신 분들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제는 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네요.


다시 바탕화면으로 나와서

제일 오른쪽의 시간을 눌러보았습니다.

윈8과는 다르게 나오는데요.

어떤 느낌이세요?

전 윈10의 달력이 훨씬 더 심플해 보여서 좋네요.


이제는 그 옆옆의 알림바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원7과 8에 있던 관리 센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 10으로 넘어오면서 모바일과 통일성을 들고간다고 보실 수 있겠는데요.

전 윈도우 폰을 써서 익숙한 화면 입니다.

여기서 간단한 세팅들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설정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가 설정인데요.

간단하게 여기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제어판을 통해서 설정을 할 수 있구요.


다음은 와이파이입니다.

와이파이도 창이 깔끔(?)하게 변했다고 볼 수 있네요.


이번엔 배터리입니다.

전 노트북이라 이 화면이 있는데요.

일반 PC에서는 안보이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표시도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다만 고성능설정등 이런것이 제어판을 통해서만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아쉽습니다.


다음은 MS EDGE 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렸을 수도 있는(?) 브라우져입니다.

한때 모바일 엣지의 주소창이 위에 있어서 윈폰 유져들 사이에서는 불만이 폭주(?)하긴 했었죠.

지금은 다시 아래쪽으로 내려왔는데요.

뭐 그건 모바일이니까...


네 PC는 이렇게 되있습니다.

바로 MSN 뉴스가 올라오네요.

따로 MSN사이트를 들어가서 뉴스를 안봐도 됩니다. (굳굳)


단 아직 몇몇 사이트에서 엣지를 지원하지 않아서 익스플로어로 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그냥 엣지에서 계속하기 누르면 되요..

그럼 엣지로 들어가져요.


엣지하면 많이 기다리시던 기능이 이것일 겁니다.

네 바로 인터넷으로 바로 필기 하는 것이죠.

이렇게 필기를 해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장은 One Note쪽으로 됩니다.


다음은 익스플로러 입니다.

마땅히 변한게 없어서 보여드릴 것이 없는데요.

그냥 이렇게 생겼구나라고 하시면 될것같네요.


다음은 사진입니다.

제가 찍었던 사진이 나타나는데요.

Onedirve에 올라가있는 사진들도 함께 보입니다.


또한 XBOX뮤직이 사라지고 Groove음악이라고 이름이 바뀌어서 나왔습니다.

기본적인 UI는 윈 8.1 때와 같습니다.

단 여기서 스토어에서 음악을 들고 올 수 있습니다.


Groove 설정창인데요

이렇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Itunes와는 연동이 잘 되어있는 거 같더라구요.


이것으로 허술한 윈도우 10 리뷰가 끝났는데요.

업데이트도 신중이 해야됩니다.

정품이 아니면 CD 입력 ㄷㄷ


또, 아직 호환성 문제를 많이 두시는 데요.

저는 프리뷰부터 쓰면서 호환성문제를 격어보지 못해서 모르겠습니다.

전 다 실행 잘 되더라구요.


업데이트 툴과 ISO링크와 함께 리뷰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SO & Update Tool

http://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